대표적인 한국음식! 고추장은 어디에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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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추장은 모든 나라의 전통 음식만큼이나 영향력이

있습니다.  고춧장에는 간장이나 콩가루만큼 좋은 영양소가 많은 것으로 과학적으로 입

증되었습니다.  고추장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B2, 비타민 C, 카로틴과 같은 많은 영

양소가 포함어 있습니다.

 

 

고추장은 단백질 유래 식품이지만 단백질 함량은 다른 콩 가공 식품에 비해 낮습니다.

고추장은 발효 식품으로 조미료와 향신료로 사용됩니다.

고추장은 특히 아밀라아제 및 프로테아제의 작용으로 소화를 촉진합니다.

 

 

고추장 효모는 아스 코르 빈산의 자기 산화를 억제하고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줍니다.

고추 및 고추 종자의 성분 인 캡사이신은 항균 활성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베타 카로틴 및 비타민 C를 다량 함유 한 고추가루는 항 돌연변이 및 항암 작용을 갖는

다.

 

 

붉은 고추 가루에서 추출한 회분은 아플라톡신 B의 돌연변이 유발 효과를 억제하고

붉은 고추 분말은 건조한 분말로 피부를 자극하여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그러나 붉은 고추의 비타민은 고추장으로 전환 할 때 사라 지므로 고추장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 때는 붉은 고추 가루를 권장합니다.

고추의 매운 성분 인 캅사이신을 적당량 섭취하면면을 진정시켜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

하여 감기 등 각종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연구로 이어진다.

 

 

또한,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추 장은 비만 예방에 큰 효과가있다. 이 연구에 따르

면, 붉은 고추의 매운 맛 인 캡사이신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고추 가루도 함유하고 있으며,이 체지방은 타지 않는다고합니다.

최근에는 고추 가루를 사용한 한식요리법이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즉, 고추장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단백질, 지방, 비타민 B2, 비타민 C, 카로틴 등이 들어

다고 쉽게 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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